Search

"조국 딸에 분노"…고려대 · 서울대 촛불집회 예고 - SBS 뉴스

"조국 딸에 분노"…고려대 · 서울대 촛불집회 예고 - SBS 뉴스

이런 가운데 조국 후보자의 딸이 다녔던 고려대에 이어, 조국 후보자의 모교인 서울대도 내일(23일) 촛불집회를 열겠다고 했습니다. 학생들은 쏟아지는 의혹의 진상을 밝히고, 또 조국 후보자의 사퇴를 촉구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학생들의 목소리는, 정성진 기자가 들어봤습니다.

<기자>

조국 후보자의 딸이 졸업한 고려대학교의 인터넷 커뮤니티에 이틀 전, '제2의 정유라인 조국 딸 학위 취소 촛불집회'를 제안하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고등학생 시절 단국대 의대에서 2주라는 단기간 참여로 병리학 논문 제1저자에 등재되고, 이를 발판으로 고려대에 수시입학했다는 의혹을 이화여대에 부정 입학한 최순실의 딸 정유라에 빗댄 것입니다.

[고려대학교 학생 : 돈이 없고 배경이 없는 사람들은 도대체 어떻게 해야지 대학을 갈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고….]

처음 글을 올린 제안자는 로스쿨 학생 신분으로 조 씨 딸을 비판하는 것이 '무섭다'며 집회 추진을 포기했지만, 다른 학생들이 이어받아 내일 오후 촛불집회를 예고했습니다.

조 후보자의 모교, 서울대학교 학생 커뮤니티에도 내일 밤 '조국 교수 STOP! 촛불집회'를 열자는 글이 올랐습니다.

학생들은 조 후보자의 딸이 서울대 대학원에서 2학기 연속 장학금 혜택을 받고 의전원 진학을 위해 자퇴하는 것이 정의로운 일이냐고 비판했습니다.

또 공정경쟁을 벗어나 특권 의혹에 휩싸인 조 후보자의 딸에 대해 같은 학생으로서 분노한다고 밝혔습니다.

[김다민/서울대 조선해양공학과 4학년 : 매일 연구실에서 실험을 하고 연구에 매진하는 대학원생분들, 그리고 그런 꿈을 꾸고 있는 학부생들은 좀 많이 분노랑 실망을 느꼈을 거 같아요.]

조 후보자의 딸이 의전원 학생으로 재학 중인 부산대 커뮤니티에도 촛불을 들어야 한다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고, 조 후보자에게 해명을 요구하는 서명에 참여하는 학생도 점점 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김용우, 영상편집 : 황지영, VJ : 김종갑)

▶ "나 몰라라 하지 않겠다" 자세 낮춘 조국…정면돌파 의지
▶ "상실감과 분노 · 박탈감"…비판 수위 올린 정의당
 



2019-08-22 12:05:00Z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5406407

다음 읽기 >>>>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조국 딸에 분노"…고려대 · 서울대 촛불집회 예고 - SBS 뉴스"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