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은 올 상반기 기준 2030세대 고객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등산, 캠핑, 골프 등 일명 ‘아재 취미’로 불리는 관련 용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야외에서 타인과의 접촉은 최소화하면서 즐길 수 있는 여가 활동이 젊은 세대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G마켓 관계자는 설명했다.
2030세대가 구입한 취미 활동 관련 상품을 품목별로 살펴보면, 등산용품은 판매량이 30% 증가했다. 세부 품목으로, 여성 등산의류가 103%, 남성 등산의류와 등산화·트레킹화가 각각 15%씩 오름세를 보였다. 특히, 20대의 등산용품 구매가 87% 급증하는 등 전체 연령대에서 가장 큰 신장률을 기록했다.
캠핑도 대세다. 같은 기간 2030세대의 캠핑·아웃도어 용품 판매량은 33% 증가했다. 텐트·타프는 47%, 일반 캠핑용품은 34%, 취사용품과 캠핑 조명은 각각 26%, 19% 신장세를 보였다. 이 중 캠핑용품 수요는 20대가 21%, 30대가 34% 증가하며 특히 30대의 수요가 두드러졌다. 주말이나 퇴근 이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기려는 30대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골프용품을 구매하는 2030세대는 전년 대비 12% 증가했다. 특히 골프 클럽을 고객의 체형과 특성에 맞춰 샤프트 등을 교체하는 골프피팅 서비스를 구매하는 고객이 전년 대비 47% 늘었다. 이 외에도 골프잡화(29%), 여성골프의류(22%) 및 남성골프의류(8%) 모두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G마켓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활동 반경에 제약이 따르게 되자, 상대적으로 감염에 대한 부담이 적은 등산이나 캠핑, 골프 등과 같은 취미활동을 택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장비 등 경제적 부담이 적으면서 활동량이 보장되는 등산에는 20대가, 비용 부담은 따르지만 지속적으로 누릴 수 있는 캠핑이나 골프에 경제적 여유가 있는 30대가 더 몰리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July 21, 2020 at 08:24AM
https://ift.tt/3hkdZN5
등산·캠핑·골프에 빠진 2030…온라인 쇼핑몰 구매도 부쩍 늘었네 - 조선비즈
https://ift.tt/2XWySaf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등산·캠핑·골프에 빠진 2030…온라인 쇼핑몰 구매도 부쩍 늘었네 - 조선비즈"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