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공지영, 이번엔 김어준 저격 “얼굴도 몸도 윤석열 같다” - 중앙일보 - 중앙일보

공지영, 이번엔 김어준 저격 “얼굴도 몸도 윤석열 같다” - 중앙일보 - 중앙일보

소설가 공지영씨. [연합뉴스]

소설가 공지영씨. [연합뉴스]

공지영 작가가 조국 법무부 장관 부인의 구속을 언급한 방송인 김어준을 공개 비판했다.

 
김씨가 자신의 팟캐스트 ‘김어준의 다스뵈이다’를 통해 비속어를 섞어가며 ‘조 장관 부인이 구속되더라도 조 장관은 버텨야 한다’는 취지로 이야기한 데 대한 반응이었다.
 
공지영은 하루 전인 지난달 30일 SNS를 통해 김씨가 출연한 해당 방송분 영상을 링크하고 “조국 장관과 그 가족분들 보실까 끔찍하다”고 말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달 27일 올라온 것으로 방송에서 김씨는 ‘가족의 문제가 입증되면 조국 장관이 사퇴해야 한다’는 주장을 반박했다. 그는 “장관이 왜 사퇴를 해? 오히려 부인(정경심 동양대 교수)을 향해 ‘잠시만 감옥에서 좀 지내라’고 이야기해야지”라면서 “‘나는 공수처 개혁이 바쁘다. 검경 수사권 조정이 끝난 다음 밖에서 보자‘라고 말해야 한다고 본다”고 말했다.

[사진 SNS 캡처]

[사진 SNS 캡처]

 
이에 공지영 작가는 관련 트윗 댓글에서 “솔직히 언론계 윤석열 같다. 얼굴도 몸도”라고 적었다.
 
그러자 김씨를 옹호하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내부 총질”“내분 조장” 등의 의견이 나왔다. 이에 공지영은 “나는 내가 믿는 하느님도 가끔 비판하는데 김어준은 비판 못 하나”라며 반박했다.
 
공지영은 트윗을 통해 “김어준 비판했다고 몰려오시는 분들, 영장청구도 아니고 압수수색도 아니고 비판했다. 가끔 제가 믿는 하느님께도 비판하는데 (김어준 비판하면) 안 되나”라며 “님은 나를 비판할 수 있는데, 나는 김어준 비판 못 한다? 이상하네”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마음을 열고 서로 건강하게 비판할 수 있기를”이라고 덧붙였다.
 
이처럼 공지영은 조 장관과 그의 가족에 대한 부정적이거나 그렇게 비칠 만한 발언에 대해선 전방위 공세로 반격하는 모습을 보인다. 그는 조 장관과도 친구 사이로 알려진 진중권 동양대 교수가 조 장관에 비판적 견해를 보이자 “좋은 머리도 아닌지 그렇게 오래 머물며 박사도 못 땄다”고 비난하기도 했다.
 
배재성 기자 hongdoya@joongang.co.kr


2019-10-01 09:24:41Z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J2h0dHBzOi8vbmV3cy5qb2lucy5jb20vYXJ0aWNsZS8yMzU5MjM5MtIBK2h0dHBzOi8vbW5ld3Muam9pbnMuY29tL2FtcGFydGljbGUvMjM1OTIzOTI?oc=5

다음 읽기 >>>>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공지영, 이번엔 김어준 저격 “얼굴도 몸도 윤석열 같다” - 중앙일보 - 중앙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