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경기도 가평군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평화의 궁전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만희 총회장이 관계자와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https://pds.joins.com/news/component/htmlphoto_mmdata/202003/12/ec1953d9-6115-4a09-a7cf-e377006ff65b.jpg)
지난 2일 경기도 가평군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평화의 궁전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만희 총회장이 관계자와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딸이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에 빠져 가출한 아버지들과 신천지 탈퇴자들이 12일 청와대에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을 고소 및 고발했다.
피해자연대 “이만희, 거짓교리 가르친다”
이들은 이 총회장이 자신도 죽는 존재이고, 인간사를 통제할 능력이 없음을 스스로 알고 있으면서 마치 전지전능한 존재인양 신도들을 속여왔다고 주장했다. 피해자연대 측은 “(이 총회장이) 자신도 죽음을 피할 수 없고 인간의 길흉화복을 좌우할 능력이 없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육체가 죽지 않는다고 거짓 교리를 가르쳐 ‘이긴 자’ ‘이시대 구원자’ 등으로 추앙하게 만들고 전도에 동원하거나 현금을 강요했다”고 주장했다.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 회원들이 12일 서울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만희 신천지예수고 증거장막성전 총회장 고발 및 직접피해자 보상을 위한 제2차 청춘반환소송에 대해 밝히고 있다. [뉴스1]](https://pds.joins.com/news/component/htmlphoto_mmdata/202003/12/ca5e9308-1bd2-4b3c-9d1d-4af5650e9a83.jpg)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 회원들이 12일 서울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만희 신천지예수고 증거장막성전 총회장 고발 및 직접피해자 보상을 위한 제2차 청춘반환소송에 대해 밝히고 있다. [뉴스1]
이어 이 총회장이 ‘인터넷을 보면 선악과를 먹어 영이 죽는다’ ‘집에 들어가서 이단상담소에 가게 되면 영이 죽는다’고 겁을 줘서 신천지에서 탈퇴하지 못하도록 만들고, 하루 종일 신천지를 위해 노동력을 제공하게 만들었다고도 했다.
또 이들은 “(이 총회장이) 딸들을 신천지 교인으로 유인해 학업도 포기시키고 가정에서 가출시켜 전도와 영리 목적으로 유인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코로나19 사태가 터졌음에도 딸들이 어디서 살았는지 죽었는지도 모른 채 자식을 빼앗겨 애타고 있다”며 “아이들이 신천지에 빠지기 전에는 너무도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있었다. 미혹된 아이들을 찾을 수 있도록 검찰에서 신속하게 수사해 엄벌에 처해달라”고 호소했다. 이들은 이 총회장에 대한 고발장에 사기‧특수공갈‧노동력 착취 유인죄 등 혐의를 적었다.
통상 청와대 민원실에 제출된 고소‧고발은 대검찰청으로 이첩되고, 대검에서 배당을 결정한다.해당 사건은 이 총회장 사건을 다수 맡고 있는 수원지검으로 배당될 가능성이 크다는 얘기가 나온다.
검찰, 신천지 신고 안한 집회장소 154곳 파악
이와 함께 수원지검은 앞서 피해자연대측이 이 총회장 및 신천지 고위 간부 등을 감염병예방법 위반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횡령 등 혐의로 고발한 사건도 수사를 시작했다.
김수민 기자 kim.sumin2@joongang.co.kr
2020-03-12 04:39:29Z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J2h0dHBzOi8vbmV3cy5qb2lucy5jb20vYXJ0aWNsZS8yMzcyODUyM9IBK2h0dHBzOi8vbW5ld3Muam9pbnMuY29tL2FtcGFydGljbGUvMjM3Mjg1MjM?oc=5
다음 읽기 >>>>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내 딸 유인해 학업 포기시켰다" 靑에 이만희 고발한 아버지 - 중앙일보 - 중앙일보"
Post a Comment